호텔 광고용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에 관해

2024년 4월 30일부터는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및 수수료(전환당) 입찰 전략을 새 호텔 광고 캠페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수료 기반 입찰 전략이 적용되어 운영 중인 호텔 광고 캠페인에서는 2024년 10월 31일까지 광고가 게재됩니다. 지원 종료 예정인 호텔 광고의 수수료 기반 입찰 전략을 검토하여 다음 단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참고: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는 호텔 캠페인의 새로운 자동 입찰 기능입니다. 계정에서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를 사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Google 계정팀에 문의하세요.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는 투숙객이 실제로 숙박한 경우에만 파트너가 비용을 지불하는 호텔 캠페인 입찰 전략입니다.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을 사용하면 파트너가 Google AI의 기능을 활용하여 취소 위험에 대한 염려 없이 투숙객의 숙박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참고: 모든 호텔 광고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에는 전환 추적 및 구매 전환 가치(전체 예약 금액)가 모두 필요합니다. 호텔 캠페인의 전환 추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작동 방식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은 파트너가 캠페인을 만들고 캠페인의 입찰가 설정에서 수수료율(예약 금액의 일정 비율)을 설정한 다음부터 진행됩니다. 사용자가 속성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단계가 진행됩니다.

  1. 파트너가 설정한 수수료율에 따라 전체 타겟 ROAS(예약 금액/비용)를 달성할 수 있도록 Google AI가 입찰 시점의 신호를 사용하여 입찰가를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2.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파트너의 웹사이트에서 전환합니다.
    • 참고: 사용자는 최대 몇 개월 이후까지 호텔 숙박이 완료되도록 계획할 수 있습니다.
  3. 파트너는 사용자의 체크아웃 날짜로부터 45일 이내에 Google Ads에서 조정 업로드를 통해 숙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예: 예약이 완료 또는 취소된 경우 Google에 알림).
  4. 조정이 완료되면 Google은 캠페인의 수수료율에 예약 금액을 곱한 값을 기준으로 파트너에게 투숙객의 숙박에 대한 요금을 청구합니다.
참고: Google은 사용자가 취소한 예약에 대해 파트너에게 예약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요구사항

  • Hotel Center 결제를 사용 설정합니다. Hotel Center 결제 설정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면 Google 계정팀에 문의하세요.
  • 하나 이상의 Hotel Center 계정에 Google Ads 계정을 연결합니다.
  • 거래별 가치를 고려하여 전환 추적을 설정합니다.
  • 전환 액션 카테고리를 '구매'로 설정합니다.
  • 정기적으로 조정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참고: 터키에 거주하는 고객에게는 터키 리라(TRY)로 청구해야 합니다.

시작하기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을 설정하려고 하지만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아래 단계에 따라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시작하고, 보고서를 이해해 보세요.

전환 추적 거래 금액 설정

호텔 캠페인에 전환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다음 필수 매개변수와 함께 전체 사이트 태그를 사용하여 거래 데이터를 제출해야 합니다.

  • 'start_date'
  • 'end_date'
  • 'id' 'value'
  • 'currency'

'value'는 각 전환의 비용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value' 및 관련 'currency'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전환 설정에서 기본값이 사용되고 입찰자가 그에 따라 입찰가를 조정합니다. 'start_date''end_date'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클릭 날짜 매개변수가 기본적으로 사용됩니다.

참고: 전환 거래 금액은 호텔 캠페인에만 적용됩니다.

방문 페이지 URL 구성하기(선택사항)

호텔 광고에는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새로운 방문 페이지 URL 매개변수가 포함됩니다.

(PAYMENT-ID): 사전 정의된 문자열인 'commission'이거나, 수수료 징수 대행사를 이용하는 경우 Google에서 할당한 IATA 번호(예: '01234567')입니다. IATA 번호 또는 사전 정의된 문자열의 형식을 변경하려면 TAM에 문의하세요.

(IF-PAYMENT-ID):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을 사용하는 호텔의 경우 'true'가 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가 됩니다. 'true'이면 이 조건을 따르는 값이 URL에 삽입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ELSE 지시어를 따르는 값이 삽입됩니다.

방문 페이지 링크 만들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적 URL 만들기를 검토하세요.

예 1

다음 예시는 방문 페이지 URL 정의의 새 매개변수를 보여줍니다. http://www.partnerdomain.com?hotelID=(PARTNER-HOTEL-ID)&checkinDay=(CHECKINDAY)&checkinMonth=(CHECKINMONTH)&checkinYEAR=(CHECKINYEAR) )&nights=(LENGTH)(IF-PAYMENT-ID)&bookingSource=(PAYMENT-ID)(ELSE)(ENDIF)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호텔의 경우 다음과 같이 변환됩니다.
http://www.partnerdomain.com?hotelID=ABCDEF&checkinDay=15&checkinMonth=07&checkinYear=2015&nights=3&bookingSource=123456789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호텔의 경우 다음과 같이 변환됩니다.
http://www.partnerdomain.com?hotelID=ABCDEF&checkinDay=15&checkinMonth=07&checkinYear=2015&nights=3

예 2

<URL>http://www.partnerdomain.com?hotelID=(PARTNER-HOTEL-ID)&checkinDay=(CHECKINDAY)&checkinMonth=(CHECKINMONTH)&checkinYear=(CHECKINYEAR)&nights=(LENGTH)&bookingSource=(IF-PAYMENT-ID)commissions(ELSE)GoogleCPC(ENDIF)</URL>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호텔의 경우 다음과 같이 변환됩니다.
http://www.partnerdomain.com?hotelID=ABCDEF&checkinDay=15&checkinMonth=07&checkinYear=2015&nights=3&bookingSource=commissions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 설정하기

참고: 아래 안내는 Google Ads 사용자 환경의 새로운 디자인의 일부입니다. 이전 디자인을 사용하려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전 디자인 사용을 선택합니다. 아직 이전 버전의 Google Ads를 사용하는 경우 빠른 기능 검색을 위한 이미지 가이드를 검토하거나 Google Ads의 상단 탐색 패널에 있는 검색창을 사용하여 원하는 페이지를 찾으세요.
참고: 기존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을 만들려면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 Google Ads 계정에서 캠페인 아이콘 Campaigns Icon을 클릭합니다.
  2. 섹션 메뉴에서 캠페인 드롭다운을 클릭합니다.
  3.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4. 더하기 버튼 plus을 클릭한 다음 새 캠페인을 선택합니다.
  5.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목표를 선택합니다.
  6. 캠페인 유형으로 호텔을 선택합니다.
  7. 계속을 클릭합니다.
  8. '캠페인 설정 선택' 페이지에서 캠페인 설정을 입력합니다. 각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9. '입찰가 설정'의 '입찰' 드롭다운 메뉴에서 수수료를 선택합니다.
  10. '수수료 금액'에 수수료 금액을 입력합니다.
  11. '다음에 대해 지불'에서 투숙을 선택합니다.
  12.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Google Ads API와 관련된 기술적인 질문(예: API 또는 SDK 사용과 직접 관련된 질문, API 또는 SDK에서 받은 오류 등)의 경우 API 기술 지원 페이지의 문제 해결 단계를 따르세요.

특히 Google Ads UI와 관련된 Google Ads API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를 클릭하세요.

Google Ads API 사용하기

캠페인 생성에 API를 사용하는 경우, Google Ads API를 사용하여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을 생성하는 방법은 Google Ads에서 다른 캠페인 유형을 생성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 광고 추가하기를 참고하세요.

PaymentMode, BudgetType, BiddingStrategyType에 필요한 특정 설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Google Ads API를 참고하세요.

위에 나와 있는 단계를 완료하면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일 이내에 트래픽을 찾지 못하는 경우 설정을 검토하여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조정 보고서 만들기

예약 체크아웃 날짜로부터 45일 이내에 예약을 조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2월 28일~3월 1일의 투숙에 대해 1월 1일에 전환(예약)이 발생하는 경우
  • 투숙객이 체크아웃한 후 4월 15일(3월 1일 + 45일) 전에 이 예약을 조정해야 합니다.
  • 4월 15일이 되면 지정된 수수료율에 따라 완료된 숙박에 대해 요금이 청구됩니다. 취소되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4월 15일까지 조정이 없으면 Google에서는 투숙이 완료된 것으로 간주하고 숙박 요금을 청구합니다.

Google Ads의 '수수료' 페이지에서 예약별 보고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를 조정 템플릿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정 보고서 만들기를 참고하세요.

조정 보고서 업로드하기

조정 보고서를 만든 후 Google Ads에서 '수수료' 탭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왼쪽 탐색 메뉴에 표시되지 않으면 '더보기'를 클릭하여 펼칩니다.

주의사항

  • 수수료 ID 또는 주문 ID 없이 행을 업로드하면 호텔 ID, 여행 일정 등 이용 가능한 다른 정보를 토대로 투숙객의 숙박이 예약 이벤트에 연결됩니다.
  • 숙박이 취소되었는데도 취소 수수료가 발생한 경우 조정에 포함하시기 바랍니다.
  • 조정 마감일(체크아웃 날짜로부터 45일) 이후에는 예약의 어떤 부분도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조정 파일은 계정 전체(고객 ID)에 대한 파일입니다. '수수료' 표 보기가 광고그룹 또는 캠페인으로 필터링되더라도 업로드는 전체 고객 ID에 적용됩니다.
  • 영어 이외의 언어로 조정 보고서를 업로드하는 경우 고객센터의 템플릿 대신 Google Ads에서 다운로드한 템플릿을 사용하세요. 조정 보고서를 다운로드하려면 보고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자동 번역된 열 이름이 시스템에서 예상하는 이름과 다른 경우 보고서가 수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예: 고객센터 조정의 열 이름은 'Commission'인데 파트너의 계정 언어가 스페인어인 경우. 파트너가 수동으로 열 이름을 'La comisión'으로 번역했지만 Google Ads에서는 'Comisión'만 인식하는 경우 업로드가 실패합니다. 고객센터가 아닌 Google Ads에서 직접 템플릿을 다운로드하면 필요한 번역 문구가 정확하게 반영됩니다.

보고서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경우, Google에서는 합리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최소 7일 전에 공지하여 보고서 또는 지불된 결제 금액이 정확한지 판단하는 데 필요한 문서나 기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서나 기록을 제공하지 않거나 보고서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경우 Google에서 호텔 광고 게재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결제

각 예약에 소요되는 비용은 조정된 금액에 수수료율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각 예약의 체크아웃 날짜로부터 45일 이내에 완료된 투숙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취소되거나 조정되지 않은 예약은 기존 예약 금액을 기준으로 완료된 숙박으로 청구됩니다. 45일 이전에 조정해도 계정에 요금이 미리 청구되지 않습니다.

권장사항

데이터 양: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전략을 통해 최상의 실적을 얻으려면 각 캠페인에 주당 최소 주 10회의 전환이 발생해야 합니다. 주 10회 미만의 전환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캠페인이 있는 경우 다른 캠페인과 통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전환 추적: 모든 기기 및 POS 시스템에 전환 추적이 구현되어야 합니다. 전환 추적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으면 캠페인 실적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캠페인이 운영 중인 경우 웹사이트에 삽입된 전환 추적 코드를 삭제하거나 다른 위치로 이동하지 마세요. 전환 추적 코드를 변경하는 경우 Google 알고리즘 재조정에 최소 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에서 자동 태그 추가 기능이 항상 사용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수수료율 타겟 설정: 투자를 위해 허용할 수 있는 광고 투자수익(ROAS) 기준액은 광고주마다 다릅니다. 수수료율 또는 입찰가를 선택할 때는 허용 가능한 ROAS 타겟부터 시작해 이를 높이거나 낮추면서 원하는 ROAS와 트래픽 규모가 최적의 균형을 이루도록 하세요.

  • 예를 들어 취소 후 ROAS 타겟이 500%이고(즉, 취소 후 광고에 지출한 1,000원당 5,000원의 예약 금액을 받음) 취소율이 20%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취소 전 ROAS는 500% / (1~20%) = 625%입니다.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또는 수수료(전환당)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 권장 수수료율이 취소 전 ROAS와 반대인 1 / 625% = 16%가 됩니다.
  • 타겟 ROAS를 달성하기 위한 이상적인 수수료율 또는 CPC를 결정하고 나면 캠페인 실적 측정항목을 모니터링하여 트래픽 규모 목표(노출수, 클릭수, 전환수)에 도달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ROAS와 트래픽 규모가 적절한 균형을 이루도록 정기적으로 목표 달성 여부를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수수료율을 업데이트하세요.

일관된 조정: 모든 예약은 체크아웃 날짜로부터 45일 이내에 조정되어야 합니다. 매월 Google Ads의 '수수료' 탭에서 체크아웃 날짜가 지난 모든 예약의 상태가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조정 시점과 관계없이 체크아웃 후 45일까지는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입찰 모델에 정보가 늦지 않게 반영되도록 하고 결제가 확정되기 전에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려면 예약 상태가 확인된 후 최대한 빨리 조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 금액 수정: 예약이 변경되어 예약 금액이 수정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환 시점의 예약 금액이 체크아웃 시점의 예약 금액과 다를 경우 조정 보고서에 체크아웃 시점의 예약 금액을 사용하세요. 이는 예약 금액이 전환 시점의 예약 금액보다 높거나 낮은 경우 필요한 조치입니다.

소요 시간 및 캠페인 실적: 실적을 평가하고 변경하기 전에 각 캠페인을 최소 7일 동안 운영해 보세요. 실적이 불안정해지지 않도록 캠페인을 운영하는 동안에는 캠페인을 하루 단위로 시작하고 중지하는 등의 급격하고 잦은 변경을 피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FAQ)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과 수수료(전환당) 입찰 전략은 어떻게 다른가요?

크게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 수수료(전환당) 입찰 전략을 사용하면 투숙 정보를 조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정이 너무 번거롭다면 수수료(전환당) 입찰 전략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 수수료(전환당) 입찰 전략을 사용하면 투숙이 아닌 전환(예약)에 대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측할 수 없거나 높은 취소율이 우려되는 경우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입찰 전략에 입찰가 조정을 사용할 수 있나요?

현재 기기 입찰가 조정만 -10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캠페인에 국가 수준 타겟팅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재위치에서 내 호텔 광고 예약 링크가 상위에 표시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른 입찰 전략과 마찬가지로 광고 게재위치도 동일한 입찰에 참여하여 경쟁하는 다른 입찰가와 비교하여 결정됩니다. 호텔 광고에서 인기 속성에 게재하기 위해 입찰하는 광고주가 많을 때는 내 입찰가가 다른 입찰 참여자보다 높은 순위를 얻을 만큼 충분한 경쟁력이 없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내 호텔 광고 예약 링크가 광고 게재위치에서 더 낮게 표시되거나 전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순위를 높이려면 수수료율을 높여 보세요. 투숙이 완료될 때까지는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Google에서 광고 순위를 결정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은 어떤 방식으로 비용이 청구되나요?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은 '수수료' 탭에 보고된 각 투숙의 체크아웃 날짜로부터 45일 후에 비용이 청구됩니다. 45일 후에도 취소되지 않은 예약은 완료된 숙박으로 비용이 자동 청구됩니다.

캠페인 실적을 평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을 사용하면 취소 후 광고 투자수익이 항상 보장됩니다. 수수료율을 10%로 설정하면 완료된 투숙의 10%만 요금으로 지불합니다. 따라서 취소 후 ROAS는 항상 1/10% = 10이 됩니다. 즉, 광고비 1,000원당 예약 금액 10,000원을 받습니다.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과 CPC 캠페인을 비교하려면 ROAS가 서로 비슷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다음 설정과 실적으로 CPC 캠페인과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고 두 캠페인의 평균 취소율과 평균 예약 금액이 각각 20%, 100,000원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
      • 수수료율: 10%
      • 일일 노출수: 1,000회
    • CPC 캠페인:
      • 평균 CPC: 800원
      • 평균 CVR: 5%
      • 일일 노출수: 1,200회
    •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의 취소 전 ROAS는 사실상 (1/10%)/(1~20%) = 12,500원이 됩니다. 다시 말해 취소 전에는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에서 광고비 1,000원당 12,500원의 수입을 올리게 됩니다.
    • 반면에 CPC 캠페인의 경우 취소 전 ROAS가 (5%)*(100,000원)/(800원) = 6,250원입니다. 즉, CPC 캠페인이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보다 노출수는 많은 반면 ROAS는 낮은 것입니다.
    • 공정한 비교를 위해 총 실적(노출수, 클릭수, 전환수)을 비교하기 전 두 캠페인의 ROAS가 동일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예에서는 유의미한 비교를 위해 수수료율을 (1~20%)/6.25 = 12.8%로 높일 수 있습니다.

무료 예약 링크는 수수료(실제 숙박 건당) 캠페인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나요?

호텔 캠페인은 전환 보고에 마지막 광고 클릭 기여 분석을 사용합니다. 사용자가 전환 이전에 자연 검색결과 또는 무료 예약 링크와 상호작용하는 경우 Google Ads 기여 분석 경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호텔 광고와 상호작용한 후 자연 검색결과 또는 무료 예약 링크와 상호작용하고 전환 추적 기간 내에 전환하면 해당 전환은 Google Ads 수수료 보고서에 표시됩니다.

여러 호텔을 클릭한 경우 수수료는 어떻게 보고되나요?

수수료(및 전환수)는 Google Ads 수수료 보고서를 통해 보고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호텔 A를 클릭하고 전환 추적 기간 내에 호텔 B를 기준으로 전환한 경우 Google에서는 노출 또는 클릭이 호텔 A에서 발생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그러나 사용자 클릭으로 발생한 전환은 호텔 B에서 발생한 것으로 인정되고 호텔 A의 수수료율을 적용하여 호텔 B에 보고됩니다.

수수료 캠페인의 교차 기기 전환 비용은 어떻게 보고되나요?

캠페인 또는 광고그룹 수준에서 보고서를 볼 때 교차 기기 전환은 보고된 총 비용의 일부가 됩니다. 하지만 호텔 ID로 조회할 때는 교차 기기 전환 비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교차 기기 전환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계산하기 위해 캠페인 총 비용과 호텔 ID별 비용 합계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제 캠페인 A의 총 비용이 1,000달러이고 호텔 ID로 조회할 때 총 합계가 950달러이면 나머지 50달러는 교차 기기 전환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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